음성 대화 2.0: 채널, 수백만명의 청취자, 대화 녹음, 관리자 도구

원본 영어로 읽기
Voice Chats 2.0: Channels, Millions of Listeners, Recorded Chats, Admin Tools

음성 대화는 텔레그램 그룹에 새로운 차원의 실시간 대화를 추가하며, 12월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오늘부로, 채널에서도 가능하게 됩니다 - 그리고 참가수 제한도 없습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음성 대화의 녹음, 풍부한 참가자 리스트, 손들기 기능, 발언/청취자별 초대링크, 음성 대화 제목, 그리고 공인들이 자신들의 채널로 음성 대화에 참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제한없는 음성 대화

채널공개 그룹의 관리자들은 이제 수백만명의 실시간 청취자들을 위해 음성 대화를 호스트 할 수 있게 됩니다. 대화의 인기가 얼마든지 간에, 새로운 사람들이 입장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마치 21세기에 다시 태어난 공개 라디오와도 같죠.

음성 대화를 시작하려면, 관리자로 있는 그룹 혹은 채널의 프로필을 열고, (⋮) 혹은 (⋯) 을 탭한 후 음성 대화 시작을 선택하세요.

대화 녹음

일시적이어야만하는 대화가 있는 반면, 어떤 대화는 기록이 되고 전달이 되야 합니다. 관리자들은 이제 음성 대화의 음성을 녹음하고 대화를 저장하여 실시간 이벤트에 참가하지 못한 분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녹음이 끝났을 경우, 음성 파일은 저장한 메시지즉시 접근가능해집니다. 나중에 놀라지 않도록, 녹음 중인 대화는 제목 옆에 빨간색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손들기

참가자가 음소거가 된 대화에서는, 청취자들이 손들기를 탭하여 관리자에게 발언권을 얻을 수 있도록 알릴 수 있습니다. 토크쇼에서처럼 말이죠 - 중독성 있는 애니메이션이 추가 되었다는 점을 제외하구요.

이제 참가자 목록에서 여러분들의 전문성, 취미나 자기에 대해 소개를 할 수 있는 자기소개 텍스트가 표시가 됩니다. 이 정보는 관리자에게 질문이나 코멘트 순번 선정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언자와 청취자 링크

공개 그룹과 채널의 관리자들은 음성 대화로 바로가는 링크를 생성 할 수 있게 됩니다. 발언자와 청취자 따로 별개의 링크 생성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구분하여 발언자 입장시 일일이 음소거 해제를 할 필요가 없게 되며 - 다른 링크를 활용하여 그들의 커뮤니티에 앞으로 다가올 대화에 대해 홍보도 할 수 있게 됩니다.

음성 대화는 별도로 제목을 추가 할 수 있게 되어, 사람들이 입장하기 전에 대화의 주제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다음으로 입장…

채널의 음성 대화 입장시, 사용자는 개인 계정 혹은 소유하고 있는 채널 중의 한개를 선택 할 수 있게 됩니다. 연예인이나 공인들은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하여 개인 계정 노출을 피할 수 있게 됩니다.

Joining a voice chat as a channel

예를 들어, 브라질 대통령터키 대통령파벨 루트프의 채널에서 개인 계정을 노출하지 않고 사용자들에게 받은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메시지 전달시 잘못된 대화를 선택했을 경우, 전송 전에 X버튼을 눌러 취소하거나 다른 대화 선택을해주세요.

Choose a different chat or cancel forwarding

긴 음성 메시지를 들을 경우 마지막 위치에서 재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 이 기능은 긴 영상이나 음성 트랙에서 가능했으며 필요한 곳에 모두 적용되었다고 생각했지만, 저희 할머니가 가입을 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마지막으로,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대화 목록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를 할 경우 어떤 기능을 사용할지 고를 수 있게 됩니다: 대화 보관, 고정, 음소거, 삭제 혹은 읽음 표시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iOS에서는, 스와이프 방향에 따라 이 기능들이 모두 제공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세요!


2021년 3월 19일
텔레그램팀 드림

Other News

그룹을 위한 스토리와 8가지 추가 기능

텔레그램은 9가지 새로운 기능으로 그룹 내 대화를 전혀 다른 수준으로 끌어올려 다대다 커뮤니케이션을 재정의합니다. 이제 그룹은 스토리를 게시하고 그들의 프로필 페이지에 게시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룹은 독특한 배경화면과 상태를 설정할 수 있으며, 그룹의 프로필 커버의 색상과 로고 또는 링크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가장 세부적인…
Feb 29, 2024

저장한 메시지 2.0, 일회용 음성 메시지 및 8가지 추가 기능

1월 동안, 저희는 텔레그램에 10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업그레이드된 저장한 메시지, 재생 후 삭제되는 일회용 음성 및 영상 메시지, 언제 당신의 메시지가 읽혔는지를 보여주는 상세한 읽음 확인 등 포함하여 더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Jan 31, 2024

다채로운 전화, 타노스 스냅 효과 및 대규모 봇 업데이트

텔레그램의 2023년 10번째 업데이트는 향상된 전화 기능을 추가하여 성능을 개선하고 배터리 소모를 적게시키는 다채로운 색상의 새로운 디자인 적용, 메시지 삭제시 적용되는 새로운 증발 효과, 그리고 텔레그램 역사상 가장 큰 봇 업데이트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Dec 31, 2023

채널 외관, 스토리 게시 등

이번 텔레그램 크리스마스 업데이트에서 채널은 배경화면, 이모지 상태 및 프로필 로고를 설정할 수 있고, 사용자는 채널 메시지를 스토리에 재게시할 수 있으며, 텔레그램 프리미엄을 한 번에 여러 사람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경품 행사에 추가 상품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Dec 23,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