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인증 가이드라인

Verification

텔레그램팀은 아래 서비스 중 두 가지 이상 계정 인증을 받은 경우, 활동하고 있는 공식 채널, 봇이나 공개 그룹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1. 틱톡
  2. 인스타그램
  3. 페이스북
  4. 유투브
  5. 트위터
  6. VK
  7. 스냅챗

위 서비스 프로필에 텔레그램 채널 링크를 추가하여 실제 이 서비스를 소유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추가가 되었다면, 인증을 위해 @VerifyBot으로 연락을 주세요.

만약 위 서비스 중 인증 받을 계정 두 가지가 없으면 어떻게 하나요?

만약 위키피디아에서 등재 기준에 부합하고 삭제 제안이 없는 문서에 회원님의 텔레그램 채널, 봇이나 공개 그룹 링크가 있을 경우, 필요한 인증 계정 중 한개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관인 경우, 공식 웹사이트에 텔레그램 채널 링크를 할 경우에도 인증 계정으로 인정됩니다. 봇은 소셜 미디어 링크확인 후, 추가 데이터 및 코멘트도 요청합니다.

소셜 미디어 계정 대신 인증 계정 한개를 위키피디아공식 웹사이트를 사용하고 싶으실 경우, 텔레그램 인증을 받을 채널, 그룹이나 봇의 링크를 꼭 추가해주세요.

사용자명도 인증을 받을 수 있나요?

죄송하지만, 아직 텔레그램은 사용자명에 대한 인증을 제공 하고 있지 않습니다. 인증은 활동중인 대형 채널, 그룹과 봇에 가능합니다.

인증이 필요한가요?

텔레그램에서 인증은 별다른 추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채널, 그룹이나 봇이 공식인 것을 입증하는 한 가지의 수단일 뿐입니다. 공식 웹사이트나, 다른 공식 계정에 텔레그램 링크를 추가하는 것과 유사한 결과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인증을 받은 후 이름이나 바로가기 링크를 어떻게 변경하나요?

인증 받은 채널, 그룹이나 봇은 이름이나 바로가기 링크 (t.me/…)를 변경 할 수 없습니다. 변경이 필요할 경우, 인증 상태를 먼저 제거 해야합니다. @VerifyBot로 연락을 하여 /unverify를 보내주세요. 이후 봇을 통해 다시 인증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