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한 메시지 2.0, 일회용 음성 메시지 및 8가지 추가 기능

원본 영어로 읽기
TITLE

1월 동안, 저희는 텔레그램에 10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업그레이드된 저장한 메시지, 재생 후 삭제되는 일회용 음성영상 메시지, 언제 당신의 메시지가 읽혔는지를 보여주는 상세한 읽음 확인 등 포함하여 더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저장한 메시지 2.0

모든 텔레그램 사용자는 저장한 대화라고 불리는 대화를 가지고 있으며, 이곳은 노트, 알림 그리고 다른 대화에서 전달된 메시지를 위한 공간입니다.

이 업데이트는 저장한 메시지를 링크, 미디어 및 북마크를 위한 강력한 저장 시스템으로 변화시킵니다. 이제 저장한 메시지를 대화별로 보기 또는 목록으로 보기, 태그로 정리하고, 특정 대화에서 저장한 메시지에 접근할 수 있는 공유 미디어의 새로운 '저장됨' 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화별 저장한 메시지 보기

새로운 대화로 보기 모드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한 대화 목록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대화들은 사용자, 그룹, 그리고 채널에서 저장한 메시지로 전달한 모든 메시지를 포함할 것입니다. 이 중 어떤 대화든 상단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보기를 전환하려면, 저장한 메시지에서 제목을 탭해주세요. ⋮ / ⋯을 탭하고 '메시지로 보기' 또는 '대화로 보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이 경우, 저장한 메시지는 다음에 열 때 선택한 모드로 표시됩니다.

Premium 저장한 메시지 태그

더 많은 정리를 위해, 검색에서 빠르게 필터링할 수 있게 해주는 여러 태그를 저장한 메시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태그는 이모지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태그를 추가하는 것은 리액션을 추가하는 것만큼 쉽지만, 태그는 또한 이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태그는 이미 모든 텔레그램 프리미엄 사용자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한 메시지에서 검색하려면, 상단 코너의 🔍 아이콘을 탭하세요. 태그는 검색 바 아래에 나타날 것입니다 - 단순히 그 태그로 검색을 필터링하기 위해 탭하세요.

TITLE

공유 미디어에서 저장한 메시지

대화, 그룹, 그리고 채널은 모두 사진, 링크, 음악 등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공유 미디어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저장한 메시지로 전달된 해당 대화의 메시지를 포함하는 새로운 '저장됨' 탭을 추가합니다.

업그레이드된 검색

모든 대화에서의 검색이 개선되었고, 이제 검색 결과를 간략한 목록으로 보며 탐색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TITLE

팁: 어떤 대화에서든 검색을 가장 빠르게 여는 방법은 그 대화 제목을 탭하고 꾹 누르는 것입니다.

일회용 음성 및 영상 메시지

한 번 보기 설정이 이제 음성영상 메시지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러한 메시지는 한 번 재생된 후 계속 보내고 싶게 만드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한 번 보기 메시지를 녹음하려면, 녹음을 잠그기 위해 위로 밀어 올린 후 보내기 전에 한 번 보기 아이콘을 탭하세요.

녹음 일시 정지 및 재개

어떤 음성 또는 영상 메시지를 녹음하는 동안, 이제 여러 메시지를 보내는 대신 일시 정지한 다음 나중에 녹음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일시 정지하려면, 녹음을 잠그기 위해 위로 밀어 올리고 일시 정지 ⏸️ 버튼을 탭하세요. 녹음을 재개하려면, 마이크나 카메라 아이콘을 다시 탭하기만 하면 됩니다.

개인 대화에서 읽음 시간

메시지를 보낼 때, 1개의 체크(✓)는 배달됨을 의미하고, 2개의 체크(✓✓)는 읽음을 의미합니다 – 그리고 1대1 대화에서는, 메시지가 열린 정확한 시간을 이제 볼 수 있습니다.

읽은 시간은 마지막 접속 상태의 개인 정보 설정에 기반한 자체 세밀한 개인 정보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정 사용자로부터 마지막으로 본 시간을 숨길 경우, 그들로부터 읽은 상태도 숨길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대화에서의 읽은 시간은 그룹에서처럼 7일간만 보이고 삭제됩니다.

Premium 단방향 마지막 접속 및 읽음 시간

기본적으로, 사용자로부터 마지막으로 본 시간이나 읽은 시간을 숨기면 그들의 것도 회원님으로부터 숨겨집니다. 하지만 텔레그램 프리미엄을 통해, 마지막으로 본 시간과 읽은 시간을 숨기면서도 그것들을 회원님과 공유하는 다른 사람들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본 시간이나 읽은 시간을 숨길 경우, 프리미엄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항상 숨겨지게 됩니다.

Premium 개인 메시지 권한

이 업데이트로 프리미엄 사용자는 '모두' 또는 '내 연락처 및 프리미엄 사용자'와 같이 누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되면, 연락처가 아니거나 프리미엄이 없는 사용자는 회원님과 대화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 하지만 회원님이 먼저 메시지를 보낼 경우 답장할 수 있습니다.

원치 않는 메시지를 받은 경우, 대화 상단에 사용자를 차단하고 모더레이터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Premium 빠른 로딩 시간 및 고품질 스토리

영상 스토리가 이제 4배 빠르게 로드됩니다. 또한 프리미엄 사용자를 위해, 추가 트래픽이 부담되지 않는다면, 더 높은 품질로 비디오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새로운 설정도 추가했습니다.

사용자들은 이제 영상 스토리에서 재생 속도도 제어할 수 있게됩니다.

TITLE

공유된 연락처의 새로운 디자인

공유된 연락처가 포함된 메시지가 이제 멋지게 보여지며, 사용자들의 외관 설정에서 선택한 색상 및 이모지 아이콘이 반영됩니다.

TITLE

iOS에서 개선된 영상 메시지

일회용 모드일시 정지 및 재개에 더해, iOS에서 영상 메시지 녹화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더 선명한 영상 품질을 즐길 수 있으며, 전면 및 후면 카메라 간에 더 빠르게 전환할 수 있고, 카메라 흔들림이 더 적습니다.

macOS 앱 아이콘

macOS용 텔레그램의 직접 버전으로 이제 15개의 아이콘 중에서 선택하여 앱을 테마에 맞게 하거나 독에서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앱 아이콘을 변경하려면 설정 > 외관 > 앱 아이콘으로 이동하세요.


2024년 1월 31일,
텔레그램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