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방송, 유연한 전달, 다음 채널로 점프 및 인기 스티커

원본 영어로 읽기
Live Streams, Flexible Forwarding, Jump to Next Channel, Trending Stickers and More

텔레그램은 8년 전에 출시가 되었고, 오늘 버전 8.0 소개를 하며 월별 업데이트 전통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제한없이 그룹 및 채널에서 시청가능한 실시간 방송, 전달시 미디어 설명 삭제 옵션과 발신인 숨기기, 대화 목록 복귀 없이 안 읽은 채널간 점프, 개선된 스티커 패널, 새로운 움직이는 이모지 등을 선보입니다.

무제한 실시간 방송

기존 업데이트그룹 영상 통화를 실시간 방송의 강력한 도구로 만들었습니다. 이제 시청자는 무제한이 됩니다. (채널의 인기도나 지구의 인구수 중 회원님과 더 관련성이 높은 경우를 제외하고 말입니다.)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 혹은 그룹에서 영상 통화를 시작해보세요. 이제 모두 무제한 시청자를 지원합니다. 주머니속에서, 개인 TV 방송국을 시작해보세요.

방송을 시작하려면, 관리자로 있는 커뮤니티의 프로필에서 '영상 대화' (그룹 내) 혹은 '실시간 방송' (채널 내) 를 탭해주세요.

여러분의 실시간 방송을 보는 시청자들은 손을 들고 방송에서 허락을 받아 발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유연한 전달

전달이 더욱 편한 경험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시지 바 위에 '메시지 전달' 레이블을 탭하여 미리보기 화면을 열고, 몇가지의 맞춤 옵션과 함께 메시지 전송시 어떻게 보여지는지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미디어 메시지에서 발신인 이름이나 설명을 선택적으로 숨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전달을 원치 않은 메시지를 선택해제하거나 전달할 대화를 잘못 선택하였을 경우 수신자를 변경할 수도 있게 됩니다.

다음 채널로 점프

텔레그램에는 사용자들이 뉴스, 이벤트나 컨텐츠 등을 구독하는 수백만개의 일대다 채널이 있습니다.

이제 뉴스를 더욱 쉽게 확인을 하기 위해, 대화 목록으로 돌아가지 않고도 채널들 간에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채널 맨 마지막에 도달시, 위로 스와이프하여 안 읽은 다음 채널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대화 목록을 폴더보관된 대화로 정리하였을 경우, 앱은 해당 구조를 따라 가게 됩니다: 현재 폴더내 채널, 그리고 다음 폴더로, 그리고 모든 대화와 보관된 대화에 남아있는 채널 순입니다. 간단하게 공부 폴더에 있는 채널을 열고 짤방 등의 방해를 받지 않고 모두 읽을 수 있게 됩니다.

인기 스티커

오픈 플랫폼과 수천개의 무료, 고품질 스티커가 있는 스티커 디렉토리 덕분에 모든 상황에 알맞는 스티커가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로 더욱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인기 스티커는 이제 스티커 패널의 '최근 사용' 위에 표시가 됩니다. 나중을 위해 '추가'를 탭하여 묶음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인기 스티커 영역은 정작 텔레그램 앱보다 더 자주 업데이트되는 이 세상에서 몇 안 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

패널 맨 상단에 있는 묶음 스크롤시, 스티커 묶음의 썸네일이 확대되며 이름이 표시 됩니다.

안드로이드용 텔레그램의 스티커 추천도 더 커진 미리보기가 반영되었습니다. 추천을 받으려면, 입력 필드에 한개의 이모지를 입력해주세요. 더 많은 추천 스티커를 보려면, 추천 패널을 위로 땡겨보세요.

가지고 있는 묶음에는 없고 생각하고 있는 특정한게 있다면, 검색 필드에 단어를 입력하여 스티커 디렉토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노란색', '동물', '댕댕이' 등을 검색해보세요.

스티커 선택

'입력중..' 이나 '음성 메시지 녹음중'과 같이, 대화 상단 상태표시란에 '스티커 선택중'이 표시가 되어, 상대방이 부재중이 아니라 알맞는 움직이는 반응을 찾고 있는 것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안 읽은 댓글 카운터

많은 채널들이 게시글에 대한 구독자들의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댓글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수천개의 생일 소원을 통해 시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었습니다.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화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메시지가 있는 댓글 쓰레드를 열 경우, 안 읽은 댓글의 숫자가 표시되는 카운터가 생기게 됩니다.

Unread comments in a thread you just opened

새로운 움직이는 이모지

이번달에 저희 스스로에게 다음을 물었습니다: “매번 업데이트때마다 움직이는 이모지 만드는 것을 그만 둬야 할까?” 열띤 토론 끝에 이 결론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아니 그렇진 않을꺼야”. 대화에 한개의 이모지를 보내어 다음 걸작 중 한개를 사용해보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 이미 다음 업데이트에 반영될 멋진 것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때 다시 봐요!


2021년 8월 31일,
텔레그램팀 드림

Other News

그룹을 위한 스토리와 8가지 추가 기능

텔레그램은 9가지 새로운 기능으로 그룹 내 대화를 전혀 다른 수준으로 끌어올려 다대다 커뮤니케이션을 재정의합니다. 이제 그룹은 스토리를 게시하고 그들의 프로필 페이지에 게시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룹은 독특한 배경화면과 상태를 설정할 수 있으며, 그룹의 프로필 커버의 색상과 로고 또는 링크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가장 세부적인…
Feb 29, 2024

저장한 메시지 2.0, 일회용 음성 메시지 및 8가지 추가 기능

1월 동안, 저희는 텔레그램에 10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업그레이드된 저장한 메시지, 재생 후 삭제되는 일회용 음성 및 영상 메시지, 언제 당신의 메시지가 읽혔는지를 보여주는 상세한 읽음 확인 등 포함하여 더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Jan 31, 2024

다채로운 전화, 타노스 스냅 효과 및 대규모 봇 업데이트

텔레그램의 2023년 10번째 업데이트는 향상된 전화 기능을 추가하여 성능을 개선하고 배터리 소모를 적게시키는 다채로운 색상의 새로운 디자인 적용, 메시지 삭제시 적용되는 새로운 증발 효과, 그리고 텔레그램 역사상 가장 큰 봇 업데이트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Dec 31, 2023

채널 외관, 스토리 게시 등

이번 텔레그램 크리스마스 업데이트에서 채널은 배경화면, 이모지 상태 및 프로필 로고를 설정할 수 있고, 사용자는 채널 메시지를 스토리에 재게시할 수 있으며, 텔레그램 프리미엄을 한 번에 여러 사람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경품 행사에 추가 상품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Dec 23, 2023